개인정보취급방침

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온슈어(이하 “온슈어 홈페이지"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가 어떻게 보호조치가 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는 기본지침으로서 관련 법령 및 당사 내부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할 경우에는 온슈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수집방법

    온슈어 홈페이지는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과 관련된 행위를 수행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가. 수집·이용 목적
      1. ① 온슈어 홈페이지 이용고객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시 본인 확인, 정기적인 메일 발송, 컨텐츠 제공, 보험·대출·수익 증권·펀드·신탁·퇴직연금 등 금융상품 소개 및 가입 권유, 이벤트·행사 안내, 재정설계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등
      2. ② 금융거래에 관한 계약 이행
        • -보험·대출·수익증권·펀드·신탁·퇴직연금 등 금융거래 계약의 체결 및 유지·관리, 거래 당사자의 확인, 금융상품 및 각종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 통계적 이용, 보안정책 수립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수집 등
      3. ③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작성
        • -이용자의 성씨, 나이, 성별, 직업, 지역 이용 등
      4. ④ 상품개발·연구 고객분석
    2. 나.수집항목
      1. ① 금융거래 및 서비스 관련 수집 항목
        •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핸드폰번호/이메일 등), 직업, 성별, 가족관계 등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 -보험 거래 관련 정보 : 보험가입정보, 가입목적,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지급내역, 계좌정보, 보험카드 발급내역, 인터넷 창구 이용 기록(서비스 이용내역/접속기록 등), 상담내역 등
        •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 과거병력, 건강진단 결과 등
        • -재정정보 : 소득, 재산 현황, 자금의 출처 등
      2. ② 보안정책 수립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관련 수집 항목
        •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고객ID, 접속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Gateway IP, Gateway Address 등
        • -보안정책 수립을 위한 통계 정보 : 개인방화벽설정, 운영체계종류, 운영체계 주요 보안 패치여부,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버전, 키보드 타입 등
    3. 다.수집방법
      1. ① 상담신청, 서비스 신청, 이벤트 · 행사 등에 참가 시 개인정보 입력란에 본인이 직접 입력 하는 방식
      2. ② 금융거래 내역 축척에 의한 수집
      3. ③ 생성정보 수집 툴을 이용한 온슈어 홈페이지 이용 로그기록 자동 수집
      4. ④ 인터넷창구 이용 로그기록의 자동 생성
  2. 2. 개인(신용)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활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동의여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는 세 가지로 구분되며, 그 목적에 따라 각각 동의를 받습니다. 즉, 금융거래의 체결·유지·관리 등의 업무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와 금융상품 및 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 그리고 상품개발·연구 고객분석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 입니다.

  3. 3.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가.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가 회원 탈회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때까지 보유 · 이용하며, 수집 ·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또는 탈회 · 동의 철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예외로 합니다.
      2. ① 고객님이 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동의'를 한 경우(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체결 유지 관리 목적 등)로서 해당 동의 목적으로 위 개인정보가 수집 및 이용되는 경우에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됩니다.
      3. ②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2. 나. 파기절차 및 방법
      1. ① 파기 사유가 발생한 경우 5일 이내에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4. 4.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온슈어 홈페이지에서 수집된 개인정보는 당사의 업무위탁과 관계 없이는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나.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세부사항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세부사항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신용정보원(02-1544-1040)
    보험개발원(02-368-4000)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개인식별정보, 고유 식별정보,
    보험거래 관련정보, 피보험자 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재정정보 등
    신용집중기관 및 공공기관 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금융결제원(1577-5500)
    계좌개설은행, 증권사
    보험계약 유지·관리를 위한 업무 개인식별정보, 고유 식별정보 등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당사로부터 보험계약의 체결·유지·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받은 자
    (계약적부· 보험사고 조사회사, 한화생명
    FP 및 보험대리점, 전산시스템개발회사,
    콜센타운영회사, 우편물배송회사,
    리서치회사, 기타 서비스 제공회사 등)
    계약적부·보험사고 조사·보험금
    지급심사, 보험계약의 상담·체결·유지·관리,
    만족도조사연구(리서치),
    우편물 서비스제공, 금융상품 및
    서비스 소개, 이벤트 안내 등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타보험회사(생명보험업계, 손해보험업계)
    우체국(1588-1900)
    농협(1588-2100)
    신협(1566-6000)
    수협(1588-1515)
    새마을금고(1599-9000)
    재보험회사
    보험개발원(02-368-4000)
    계약적부·보험사고 조사,
    보험 모집질서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등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한화계열사
    우체국(1588-1900)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저축은행, 한화시스템)
    상품개발·연구 고객분석 위와 같음 동의일로부터 3년이내
  5. 5.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한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은 자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업체는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한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은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 받은자 연락처
      온슈어 홈페이지 유지보수, 온슈어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정보 의
      수집·보관, 이메일 발송, 사이버창구 관련 개인정보의 처리 및 전산개발
      한화시스템 02) 729-2100
      고객 상담 및 응대(전화, 이메일, 원격처리, 채팅상담 등) 한화라이프에셋
      아데코코리아
      이케이맨파워
      부일정보통신
      (주)스펙트라
      1544-6385
      공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시 본인확인 여부 금융결제원 1577-5500
      고객안내 메시지 발송 (SMS, LMS 전송대행 포함) LG 유플러스 1544-5992
      보험계약적부조사, 방문건강진단, 보험사고의조사 한화손해사정(주)(舊,대생손해사정)
      레드원손해사정
      세인파라메딕
      안심파라메딕
      차병원파라메딕
      02) 325-4126
      02) 3273-8670
      02) 2238-8744
      02) 6300-7472
      02) 3468-3550
      보험계약용 건강진단 185개 병·의원
      권리보험의 가입 및 인수, 보험금 청구 한화손보 바이릿지㈜ 1566-8000 / 02) 586-3075
    2. 나. 이벤트 경품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 받은자 연락처
      이벤트 당첨자 경품배송 ㈜크리에이티브마스 02-775-5580
  6. 6.고객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상항
    1. 가. 목적 범위 외의 제공·활용 중단 요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활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나. 마케팅 목적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 철회

      금융상품 및 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의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를 한 후라도 마케팅 목적의 전화·이메일·SMS등 광고성 정보에 대한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3. 다.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영리목적의 전화, 이메일, SMS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4. 라. 조회·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권리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으며, 만약 본인 정보가 사실 과 다를 경우 이의 정정·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5. 마.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 철회권리(처리정지권)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금융거래 유지 및 관리를 위한 필수업무를 위하여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업무 위탁사 등에 대한 정보제공 동의 철회는 제한 됩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 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홈페이지(한화생명, 온슈어) 또는 콜센터(한화생명, 온슈어 고객센터)로 철회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당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하고, 철회가 불가능할 경우 그 사유를 5일 이내에 알려 드립니다.

    6. 바. 개인(신용)정보의 제 3자 제공 사실 통보 요구

      당사가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정보 제공 사실 통보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한화생명 콜센터(1588-6363) 또는 온슈어 고객센터(1544-6385)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고객님의 권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권리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 7.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쿠키 등)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영합니다.
    또한, 보험· 대출·수익증권·펀드·신탁·퇴직연금 등 금융거래가 있는 고객이 당사 홈페이지 인터넷창구를 이용하시는 경우 개인(신용)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Session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개인 PC에는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된 Session ID만 저장되는 방식으로 모든 개인(신용)정보는 서버에 저장되므로 개인(신용)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Session 정보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되고, 고객님께서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하시면 바로 삭제되게 되어 있습니다.

    1. 가. ‘쿠키(cookie)’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방문 횟수, 이용자의 관심분야 파악,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등을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나. ‘쿠키(cookie)’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8.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쿠키 등)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기술적 대책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②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③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나. 관리적 대책
      1.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③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마련하고 있습니다.
      4. ④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 ⑥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⑦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⑧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9.개인(신용)정보 관련 불만사항의 처리

    당사는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관리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2. 나.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 담당자 : IT보안파트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 전 화 : 080-789-8114
      • - E-mail: privacy.life@hanwh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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