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온슈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1. 가. 온슈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보험상품 및 대출상품)과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보험상품 및 대출상품)을 거래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인터넷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나. 이용자란 온슈어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온슈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가.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나. 회사는 영업상 중요 사유, 사정 변경,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3. 다. 회사는 이용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개정내용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약관 변경이 이용자에게 불리한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이상) 공지합니다.
    4. 라. 개정된 약관의 효력은 원칙적으로 기존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 제4조 (적용법규)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가.온슈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① 보험상품의 설명 및 가상설계, 가입 신청
      2. ② 보험계약자의 각종 보험계약정보 조회
      3. ③ 기타 온슈어에서 정하는 업무
  • 제6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가.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 서비스는 회사가 따로 정한 시간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금융서비스 이용안내에 게재합니다.
    2.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자 확인과정을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다.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라.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가. 온슈어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온슈어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나. 온슈어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온슈어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사이트를 이용한 보험계약의 청약)
    1. 가. 온슈어를 이용하여 청약할 수 있는 보험계약은 온슈어가 정한 것으로 합니다.
    2. 나. 온슈어를 이용하여 청약을 하는 경우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다. 온슈어를 이용한 보험계약의 청약은 이하의 방법으로 합니다.
      1. ① 청약하고자 하는 보험상품의 선택 및 보장내용 등 보험상품의 내용확인
      2. ② 성명, 주민등록번호, 운전여부, 직업 입력
      3. ③ 가입설계 - 보험종류, 보험료의 납입주기 및 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기간 등의 설계조건을 입력하고 선택특약이 있는 경우 특약조건 입력
      4. ④ 가입설계된 보험계약의 계약사항, 보장내용, 경과별 해약환급금 예시표 등을 확인
      5. ⑤ 가입신청서 작정 - 기본 고객정보의 입력 및 운전여부, 과거병력에 대하여 회사가 물어보는 사항에 대한 고지
      6. ⑥ 계좌이체 등 보험료 납입수단에 관한 사항 고지
      7. ⑦ 작성된 청약서의 청약확인 및 신용정보의 제공·활용에 대한 동의란에 자필서명을 한 후 청약 완료
  • 제9조 (계약의 성립)
    1. 가. 온슈어는 제8조에 의한 청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없는 한 보험약관에 따라 승낙하고, 승낙한 경우에는 보험증권을 교부합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회사의 계약인수기준 등에 근거하여 인수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③ 기타 청약에 승낙하는 것이 온슈어 업무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나. 제1회 보험료 납입시점(계좌이체납입의 경우 이체일)부터 보험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기타 보험계약과 관련한 사항은 당해 보험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 제10조 (보험료의 납입)

    온슈어에서 가입한 보험상품에 대한 보험료 납입은 계좌이체 등 보험약관과 온슈어가 정한 것으로 합니다.

  • 제11조 (가입신청계약의 철회)

    보험상품 계약자는 청약을 한 날 또는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온슈어의 의무)
    1. 가. 온슈어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나. 온슈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다. 온슈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나. 온슈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다. 온슈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라. 온슈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마. 온슈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온슈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가.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5조 (분쟁의 해결)
    1. 가.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다 하여야 합니다.
    2. 나. 가)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13년 6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