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발행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자”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란 “이용자”의 신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발행하고 “이용자”가 이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정상적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발행 받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전자적 장치”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 “발행”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절차를 통해 신청하면, “회사” 내부 기준에 따른 심사 등을 거쳐 이에 대해 승낙하고, “회사”의 전산시스템에 “이용자”의 정보 및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정보가 기록되는 것을 말합니다.

    • “충전”이란 “회사”가 정한 이용방법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일정액의 경제적 가치를 저장, 생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 “선불충전금”이란 “이용자”가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의 대가로 “회사”에게 지급한 금액으로서 대금결제, 양도, 환급 등에 사용한 금액을 차감한 잔액을 말합니다.

    • “전용보험상품”이란 중도보험금 등 생존보험금의 지급 형태를 현금 또는 포인트로 지급하는 보험상품을 말합니다.

    • “접근매체”라 함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
      - 「전자서명법」 제2조제3호에 따른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같은 조 제6호에 따른 인증서
      -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 번호
      -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생체정보
      - 가목 또는 나목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 “개별약관”이란 본 약관과 함께 전자금융거래에 적용되는 약관으로서 “회사”가 별도로 작성한 약관을 말합니다.

    나.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약관 및 관계 법규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 제3조 (가입대상)

    가.

    “서비스”의 가입대상이란 “회사”가 정한 “전용보험상품”에 가입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나.

    “회사”는 가입대상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은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여 안내합니다.

  •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등)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페이지 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나.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변경사유, 변경내용 및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변경일 기준 1개월 전에 게시 가능한 전자적 장치(해당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용자”가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로서 “회사”가 지정하는 대체 장치를 포함한다. 이하 본조에서 같다.)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하고 통지합니다.

    라.

    약관변경의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변경일 기준 1개월 전에 제3항에 의한 게시 외에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인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마.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바.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변경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변경약관에 부동의 한 “이용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약관 외 준칙)

    가.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장치를 통해 공지합니다.

    나.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다.

    “이용자”는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그 외 서비스 개별 부분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 제6조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및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개별 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그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제공한 경우, “회사”가 이용을 승낙하고 신청절차 상에 가입 완료가 표시된 시점에 이용계약이 성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조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 승낙을 유보, 거절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7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가.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이용을 위해 제공한 “이용자” 정보를 “이용자” 본인이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이용자”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전자적 장치를 통해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수단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라.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제8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충전)

    가.

    “회사”의 생존보험금 지급,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에서의 무상 지급, 기타 “회사”가 정하는 지불수단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충전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불수단에 대한 안내를 해당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 가능한 전자적 장치를 통해서 안내합니다.

    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충전 최대 한도는 실지명의 당 200만원으로 「전자금융거래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회사”는 운영정책으로 최대한도 범위 내에서 선불전자지급수단 충전 한도를 정하고, 충전 수단별로 충전 한도, 충전 단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다.

    출금된 금액에 대한 거래가 취소되어 다시 입금되어야 하나 보유한도로 인하여 입금되지 못하는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의 취소 계정에 그 금액을 보관합니다.

  • 제9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

    가.

    “이용자”는 제10조의 유효기간 내에 “회사”가 정한 이용방법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구체적인 사항을 본 약관 또는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련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나.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하는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페이지 등에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재화 등의 구매완료 시점에 즉시 차감됩니다.

    라.

    “이용자”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한 재화 등의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재화 등 구매시 사용한 금액을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재충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10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유효기간 및 소멸)

    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충전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육십(60)개월이며,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된 잔액에 대하여 반환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이용자”에게 전자적 장치를 통해 통지합니다.

    나.

    제1항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으로 무상 지급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목적 및 유효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공시점에 제약사항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해당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잔액은 유효기간 만료 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잔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금액, 환급방법 등에 관한 방법을 안내 합니다.

    마.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유효기간이 도래한 경우, 유효기간도래 사실, 서비스 이용 연장 방법, 소멸예정 선불전자지급수단 잔액, 소멸시기, 환급절차와 관련된 내용을 유효기간 도래 90일이전부터 매월 1회 이상 “회사”가 알고 있는 “이용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전자문서의 전송, 서비스 화면의 PUSH 메시지, 휴대폰메시지(SMS, LMS)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가 알고 있는 “이용자”의 연락처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11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환급)

    가.

    “이용자”는 유효기간 내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잔액 환급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으로 무상 지급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은 환급이 불가합니다.

    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잔액 전부를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 등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가맹점 등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선불전자지급수단에 기록된 잔액이 100분의 20 이하인 경우

    • 선불전자지급수단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라.

    현금 환급은 “이용자”로부터 환급 신청이 접수된 후 “이용자”의 잔액을 확인한 시점에서 제칠(7)영업일 이내에 “이용자”가 지정한 본인 명의의 계좌로 현금 입금됩니다.

    마.

    “회사”는 환급에 관한 기준 및 절차, 방법 등 세부사항을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페이지 등에 안내하며 “이용자”는 이에 따라 환급을 요구하기로 합니다.

  • 제12조 (이용금액의 한도)

    가.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일별, 월별 이용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나.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한 불법행위,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적 거래가 발생하였다고 판단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보유한도 또는 이용한도를 감액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전항의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이용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13조 (이용의 정지)

    가.

    “이용자”는 서면, 전화, 서비스 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서 다음 각호의 사유로 언제든지 “회사”에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 정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타인이 자신의 명의를 도용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 이용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이용하고 있는 경우

    •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접근매체가 해킹, 탈취, 위조, 변조된 경우

    •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접근매체를 도난, 분실한 경우

    • 기타 일시적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 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나.

    제1항에 규정에 따라 “이용자”의 이용 정지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이용정지 신청경로 또는 접수자, 접수번호, 이용정지 신청시점, 기타 이용정지 신청사실을 알 수 있는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리며, “이용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이용정지 사실 등의 수령 방법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알고 있는 전자우편, 휴대폰메시지(SMS, LMS), 서비스 화면의 PUSH 메시지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본문의 고지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다.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시 등록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가 거짓임이 밝혀지는 경우

    • 타인의 명의 및 정보를 도용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에 가입하였거나 이용하는 경우

    • “이용자”가 선불전자지급수단 계정 또는 접근매체를 매매, 양도,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는 경우

    • 다른 “이용자”의 선불전자지급수단 사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 “회사”가 “이용자”의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접근매체에 해킹, 탈취, 위조, 변조, 도난, 분실 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음을 알게 된 경우

    • “회사”가 외부로부터 해킹 등을 당하여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라.

    제3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선불전자지급수단 이용을 정지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회사”가 알고 있는 전자우편, 휴대폰메시지(SMS, LMS), 서비스 화면의 PUSH 메시지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이용정지 사실 및 이용정지 사유

    • 14일 이상의 이용정지 사유 해소 기간

    • 제2호의 기간내에 이용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못할 경우 선불전자지급수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내용

    • 제3항 제6호에 따른 이용정지의 경우 피해신고 방법 및 보상절차, 재발행 방법 등

    마.

    “이용자”는 제1항 및 제3항의 사유가 해소된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재이용 또는 재발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

    “이용자”가 고의 또는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이용자”에게 중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5항에 따른 “이용자”의 재이용 또는 재발행 신청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재이용 또는 재발행 신청 거절 사유를 전화, 서면, 전자우편, 휴대폰메시지(SMS, LMS), 서비스 화면의 안내 메시지, 서비스 화면의 PUSH 메시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 제14조 (이용계약의 해지)

    가.

    “이용자”는 서면, 전화, 서비스 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서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나.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 신청하는 시점에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이용자”는 잔액을 전부 소진 혹은 현금으로 환급받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은 소멸되고, 환급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이용자”의 해지신청에 따라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해지 신청경로 또는 접수자, 접수번호, 해지 신청시점, 기타 해지 신청사실을 알 수 있는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리며, “이용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해지 사실 등의 수령 방법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알고 있는 전자우편, 휴대폰메시지(SMS, LMS), 서비스 화면의 PUSH 메시지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본문의 고지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마.

    “회사”는 제13조 제3항의 사유로 “이용자”의 선불전자지급수단 이용을 정지한 후, 제13조 제4항 본문에 따라 일정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사유 해소를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기간 내에 이용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못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알고 있는 전자우편, 휴대폰메시지(SMS, LMS), 서비스 화면의 PUSH 메시지 등을 통해 해지 사유와 함께 이의신청 기간, 이의신청 방법 및 절차 등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해지 사실을 알려드리며, “이용자”가 “회사”의 해지 사실 안내를 수령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4일이내에 이의신청 및 재사용, 재발행 신청을 하지 아니할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가 확정됩니다.

  • 제15조 (서비스 중단)

    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장비의 보수, 업그레이드, 점검, 교체, 고장, 통신장애, 해킹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 또는 서비스 제휴사 등의 사정(서비스 관련 전산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일시적 장애발생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때

    •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가 발생한 경우

    나.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중단 또는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내용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하거나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거래기록의 보존 및 자료 제공 등)

    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거래일시로부터 5년의 범위 안에서 보존하여야 합니다.

    나.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보존방법 및 보존기간은 전자금융거래법시행령 제12조를 준용합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등 관계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보존관리하고 있는 전자금융거래와 관련된 기록 및 자료를 당해 “이용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제17조 (선불충전금 관리 및 관련 공시)

    나.

    “회사”는 “이용자”의 선불충전금을 고유재산과 구분하여 외부 금융기관에 신탁하거나 지급보증보험에 가입합니다.

    나.

    “회사”는 매 영업일 마다 선불충전금 총액과 신탁금 등 실제 운용중인 자금 총액의 상호일치 여부를 점검하며, 매 분기말(분기 종료 후 10일 이내) 선불충전금 규모 및 신탁내역, 지급보증보험 가입여부, 부보 금액 등을 서비스 페이지 등에 공시합니다.

    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선불충전금을 신탁회사 및 보험회사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우선 지급합니다. 이 경우 1개월 이내에 그 사실과 선불충전금의 지급시기, 지급장소, 그 밖에 선불충전금의 지급과 관련된 사항을 둘 이상의 일간신문에 공고하고,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시합니다.

    • 등록이 취소되거나 말소된 경우

    • 해산 또는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 업무를 폐지한 경우

    • 파산선고를 받은 경우

    •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 업무의 정지명령을 받은 경우

    • 제1호부터 제4호까지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18조 (선불충전금의 신탁 또는 지급보증보험)

    가.

    “회사”는 선불충전금의 50% 이상을 “이용자”를 수익자로 하여 신탁하거나 “이용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지급보증보험에 가입합니다.

    나.

    “회사”는 선불충전금을 원칙적으로 신탁하되, 불가피한 경우 지급보증의 방식을 혼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선불충전금을 신탁하는 경우 대상금액을 전액 신탁하며, 일부를 지급준비금 용도로 예치할 수 없습니다.

    라.

    “회사”는 신탁 또는 지급보증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나머지 선불충전금을 운용하는 경우 안전자산으로 운용합니다.

  • 제19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지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제공받은 개인정보에 관하여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성실히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전산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를 공지하고 신속히 복구할 책임이 있습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해지와 관련한 이의 신청이 있는 경우 그 적정성을 검토하여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정확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고, 제공한 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회사”에 등록되었던 정보를 즉시 변경하여 통보해야 합니다.

    나.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페이지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이용자”는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의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마.

    “이용자”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